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윤정 미스코리아 나이 이혼 학력
    이슈 2020. 10. 15. 10:16
    반응형

    요즘 장윤정에 대한 관심이 엄청 높아졌습니다. 트롯트 가수 장윤정이 아니라 미스코리아 장윤정입니다. 월드 미스 2등을 수상하며 미스코리아계의 전설로 남아 있는 장윤정이 다시 브라운 관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장윤정은 1987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된 뒤부터 미모로 관심을 받았는데요. 1년 뒤 미스코리아에 당선된 김성령이 장윤정과 경쟁을 피하려고 1년 늦게 미스코리아에 출전했다고 밝힐 정도로 당시 장윤정의 미모는 레전드로 평가받았습니다.

     

     

     

     


    하지만, 장윤정의 인생사는 그렇게 순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두 번의 이혼을 겪었고, 지금은 두 딸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하네요.

    미스코리아 장윤정, 한때 미모로 방송계를 평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장윤정의 경력 스펙 이혼 나이 등의 프로필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윤정 나이 학력


    장윤정은 1970년 8월 16일생으로 올해 51살입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무용을 전공했습니다. 1987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됐고, 이후 미스 유니버스 2위에 입상해 엄청난 관심을 받았습니다. 미스 유니버스에서 한국이 2위에 입상한 것은 장윤정 이후에는 없습니다. 장윤정이 역대 최고 기록을 가진 미스코리아의 전설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장윤정 결혼과 이혼 ①

    장윤정은 1994년 10월 4살 연상의 은행원 이상수와 결혼을 하면서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전설적인 미스코리아가 은행원과 결혼한다는 것 자체가 세간의 관심사가 됐습니다.

    물론, 나중에 알고 봤더니 당시 남편 이상우는 전 국회의원 이필우의 장남이었습니다. 고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신한은행에서 근무중이던 남편을 중매로 만나서 결혼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결혼 생활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결혼 1년 만인 1995년 10월부터 별거에 들어간 것인데요. 이때 남편으로부터 폭언, 구타, 유산 등이 있었다고 장윤정이 주장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하지만, 이후 상황은 장윤정이 남편으로부터 이혼 소송을 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남편이 주장하는 이혼 사유는 장윤정이 결혼 뒤 연예계 활동은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지만, 이 약속을 어겼고, 이로 인해 불화가 생겼다는 것이었습니다.

     

     

     

     

     


    이혼 소송 과정에서 장윤정은 위자료 10억원을 청구했는데요. 실제로는 이 액수 전부를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남편의 집은 꽤나 부유했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장윤정의 10억 원 위자료 청구 사실이 알려지면서 돈과 관련한 이런저런 루머들이 돌기도 했습니다.

     

     

     

     


    장윤정 결혼과 이혼 ②

    이혼 뒤 장윤정은 2000년대 초반 미국에서 15살 연상의 재미교포 사업가 김상훈과 재혼하게 됩니다. 당시 혼전임신을 한 뒤 재혼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후 결혼생활을 이어오던 장윤정은 2019년 8월 두번째 이혼을 했고, 현재 두 딸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장윤정의 두 번째 남편인 김상훈은 1954년생으로 재미사업가로 알려진 동시에 홍준표 전 새누리당 대표의 경제특보로 임명돼 정치권에 발을 담그기도 했습니다. 새누리당 구미시 을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가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여의도 입성을 불발됐습니다.

     

     

    장윤정 출연작 정리

     


    영화
    1992년 《산산이 부서진 이름이여》
    1993년 《소녀 18세》
    1994년 《잃어버린 욕망》
    2016년 《트릭》

    라디오 진행
    1998년 교통방송 즐거운 운전석

    브라운관 진행
    1991년 KBS 《밤으로 가는 쇼》(밤과 음악사이의 전신) ... 초대 여성 MC
    1991년 KBS 생방송 《토요 대행진》 ... 초대 MC(고현정과 최초로 쇼프로 여성 듀오 MC를 맡음)
    1993년 KBS 《밤과 음악사이》 ... 초대 여성 MC, 4대 여성 MC
    1997년 SBS 《코미디 전망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