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물 팔아 21억 번 가수 정엽 (+나이 학력 프로필)
    이슈 2020. 10. 16. 15:20
    반응형

    건물을 사고팔아 20억원이 넘는 이익을 본 유명가수가 세간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건물 팔아 21억 원의 시세차익을 올린 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6억원대 대출을 받아서 또 다른 건물을 산 것으로 나타나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인데요. 

     

     

     

     

     


    건물 팔아 21억 원을 번 가수는 바로 정엽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엽이 21억 시세 차익을 얻은 건물 2개 가운데 하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나오는 박서준 가게 건물이라서 더 관심을 받는 모습인데요.

    연예인들의 투기인지 투자인지 모를 부동산 시세차익 소식이 워낙 액수가 높다보니 참 씁쓸하게 느껴진다는 목소리도 많은 것 같습니다. 건물 팔아 21억 번 가수 정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물 팔아 21억 번 가수 정엽

    정엽이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서울 한남동의 건물을 팔아서 21억 원의 시세차익을 남긴 뒤에 도시 재생 명목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6억1800만원의 융자를 받아 서울시 용산구의 또다른 건물을 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하면서 알려진 내용인데요. 소 의원은 “최근 용산구의 건물 2채를 매각해 약 21억 원의 시세차익을 올린 유명가수 A씨가 HUG에서 융자를 받아 건물을 또 매입한 것으로 확인했다”며 “국토부가 정부지원 사업을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것이 아닌지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소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정엽은  HUG 수요자중심형 도시재생지원사업에 신청해 6억1800만원의 융자를 받은 뒤 2019년 1월 자신이 소유한 회사 명의로 신흥시장 내 다른 건물을 6억2500만원에 매입했습니다.

    정엽이 받은 수요자중심형 도시재생지원사업은 정부가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에서 개인이나 법인이 건물을 건설.매입.리모델링해 임대상가나 창업시설, 생활SOC 등을 조성하는 경우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50억원 이내에서 70%까지 연 1.5%의 이율(변동금리)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 의원은 정엽이 2015년 4월 8억원에 매입한 서울시 용산구 후암동 소재 건물을 2019년 7월 22억원에 매각했고, 2016년 6월 4억3800만원에 산 신흥시장 내 건물을 올 8월 11억6000만원에 매각해 총 21억2200만원의 시세차익을 남겼다고 밝혔습니다. 용산구 후암동의 건물이 바로 '이태원 클라쓰'에서 나오는 박서준 가게 건물입니다.

    소 의원은 “수요자중심형 도시재생지원사업을 임대사업자 등록제도처럼 사업 의무기간과 건물 매매제한 규정을 마련해 사업자가 임의로 건물을 매매해 시세차익을 챙기는 등 부동산 투기에 악용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엽. 이태원 클라쓰 건물로 14억 시세차익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인공 박새로이(박서준 분)가 '단밤' 포차 운영을 위해 경리단길에서 산 건물, 드라마를 보신 분들은 모두 기억하실 텐데요.

    이 건물의 실제 주인은 한때 가수 정엽이었습니다. 이 건물은 대지면적 82.9㎡에 연 면적 194.92㎡, 지상 3층(옥탑 포함) 규모인데요.

    실제로는 드라마 속의 경리단길이 아닌 '해방촌'이라 불리는 후암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엽이 지난 2015년 4월 당시 주택이던 것을 사들여 현재의 카페&바로 리모델링했습니다. 이를 '이태원 클라쓰' 측이 약 한 달간 대관해 촬영을 진행했고, 지난달 말부터 정상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정엽은 이 건물을 8억원에 샀고, 2019년 7월 22억원에 다시 팔았습니다. 4년 동안 14억원의 차익을 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엽이 이런 차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최근 해방촌이 유명세를 타며 땅값이 올랐고, 건물이 가진 특징도 한몫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태원 클라쓰'에서 해당 건물은 주인공 박새로이가 장대희(유재명 분)의 압박에 기존 임대 건물에서 쫓겨나고, 더 이상 건물주에게 흔들리지 않도록 아예 건물을 통째로 사는 이야기 속에 등장합니다. 박새로이는 이 건물에 리모델링을 거쳐 새로운 '단밤' 포차를 탄생시키기 때문에 드라마 속에서 광장히 의미가 큰 장소로 볼 수 있습니다.

     

     

     

     

     


    정엽 나이 프로필

    본명 : 안정엽
    출생 : 1977년 2월 25일(43세)
    전라북도 남원시
    신체 : 175cm, 62kg, O형
    가족 : 부모님, 형, 아내
    학력
    대진대학교 미국학과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예술경영 (석사과정)
    데뷔 
    2003년 브라운 아이드 소울 1집 앨범 'Soul Free'
    그룹 : 브라운 아이드 소울
    소속사 : 인넥스트트렌드(롱플레이뮤직)
    종교 : 기독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