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재호 사망 원인 프로필
    이슈 2020. 12. 31. 23:47
    반응형

    2020년 11월 별세한 배우 송재호가 2020 KBS 연기대상 특별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상자로 나선 배우 박인환은 "고인은 그 누구보다 부지런하고 열정이 넘치는 분이었다"라며 고인이 된 배우 송재호를 추모했는데요.

    사실 배우 송재호 사망 소식이 전해졌을 때 팬들의 충격이 컸던 것은 비교적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 '질투의 역사'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해왔기 때문이었습니다.

    배우 송재호의 사망 소식과 더불어 어떤 배우였는지를 짚어 보겠습니다.

     

     

     

     

    배우 송재호 KBS 연기대상 특별공로상 수상

     



    특별 공로상 시상자로 나선 배우 박인환은 "지난 반 세기 가까운 시간동안 묵묵히 연기자의 길을 걸어오신 분을 소개해드리려고 이 자리에 나왔다"라며 "아직도 이 분의 따뜻한 미소가 잊히지 않는다. 바로 배우 송재호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박인환은 "그 누구보다 부지런하고 열정이 넘치는 분이었다"라고 말했는데요. 함께 시상자로 나선 조여정은 "KBS드라마에서 인자한 미소를 짓던 모습이 잊히지 않는다"라고 하며 고인을 기억했습니다. 

    박인환은 "배우 송재호님은 카메라 밖에서도 진짜 형처럼, 진짜 아버지처럼 다정하게 챙겨주셨던 게 기억이난다"라고 말했는데요. 조여정은 "드라마 '장희빈'에서 인연을 맺었다. 그때 사극 첫 도전이었는데 송재호 선생님의 연기를 옆에서 볼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조여정은 "이제 우리 가슴 속 영원한 별이 된 송재호 선생님, 2020 KBS연기대상에서 선생님을 기리며 공로상을 드립니다"라고 말하며 고인을 기렸습니다. 

     

     

    배우 송재호 별세

     

     


    배우 송재호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은 2020년 11월 7일이었습니다. 향년 82세입니다.

    최근까지 비교적 활발히 활동을 했었기 때문에 사망 원인이 코로나19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지만, 송재호는 숙환으로 숨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송재호의 빈소는 서울삼성병원에 마련됐고 발인인 11월 10일입니다.

     

     

     

     

     

     

    성우출신 배우 송재호



    송재호는 원래 배우가 아닌 성우 출신인데요. 1959년 KBS부산방송축국에서 성우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본격적인 연기배우로 영역을 확대해 평생을 배우로서 살았습니다.

    부산에서 살았기 때문에 부산 사투리를 잘 구사하고, 평양이 고향이기 때문에 평양 사투리인 서북 방언도 자연스럽게 구사합니다.

     

     


    실제로 영화 '용의자'에서 이북 출신 기업 회장 박건호 역할을 맡았을 때, 이때 선보인 사투리 연기는 탈북민이 들어도 손색이 없게 느껴질 정도로 자연스러웠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1970년대와 80년대에는 영화배우로 꽤 의미있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1975년에는 '영자의 전성시대' 주인공 창수 역을 맡아 인기를 었었습니다. 1981년에는 '세 번은 짧게 세 번은 길게'에서 장미희와 함께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송재호는 국제사격연맹 심판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에 클레이 부문 심판으로 참가한 이색 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대한사격연맹 이사로도 활동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고, 장로 직책을 맡아왔습니다.

     

    송재호와 노동운동

     



    송재호는 연기자노동조합을 통해 노동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목소리를 내왔습니다. 

     

     

     

     

     

     

     

     


    지난 2012년에는 KBS의 출연료 미지급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방송노동조합원들과 함께 출연거부 언선을 하며 촬영 거부 투쟁을 벌였습니다.

    당시 송재호는 한국예술종합전문학교 연기예술학부 교수이자 교회 장로로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송재호 나이 프로필

     



    출생 : 1937년 3월 10일 (82세)
    평안남도 평양부 (現 평양직할시)
    사망 : 2020년 11월 7일 (향년 82세)
    직업 : 배우
    데뷔 : 1959년 KBS 부산방송총국 성우
    학력 : 동아대학교 (국어국문학과 / 졸업)
    종교 : 개신교

     

     

     

     


    언제나 푸근한 아버지와 같은 편안한 연기를 펼쳐 많은 사랑을 받아 왔던 배우 송재호.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